(무료)中 Baidu·Alibaba·Tencent, 디지털음악 분야에서도 각축전...기존 주력 분야의 강점 활용에 총력
<Key Message>
지난 2013년을 기점으로 중국 3대 IT 대기업 Baidu, Alibaba, Tencent의 디지털음악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 각 업체들은 기존 주력 사업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음악 사업을 전개 중이다.
- Tencent 산하 QQ Music, 해외 음반사와 저작권 독점서비스 협력 체결
- Alibaba, e-Commerce와 디지털음악 사업 접목 통해 시너지 효과 발휘
- Baidu, 방대한 트래픽·검색·빅데이터 자원 보유...고정적인 수요 확보 및 콘텐츠 전파에 유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년 시장결산 및 2015년 전망 시리즈 (25) - 커넥티드 TV(스마트 TV) (0) | 2015.01.14 |
---|---|
EU,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부가세 규제 변경...유럽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 미칠 파장 진단 (0) | 2015.01.14 |
2014년 시장결산 및 2015년 전망 시리즈 (24) - e-커머스 (0) | 2015.01.13 |
미디어 업계의 인수 타깃으로 부상한 YouTube 기반 멀티채널 네트워크(MCN) 기업...방송 시장 파란의 진원지 될까? (0) | 2015.01.13 |
(무료)Apple Touch ID도 완벽한 보안 대책 아니다...일반 사진으로 지문정보 빼내는 기법 대두 (0) | 2015.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