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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성장 정체 극복 위해 글로벌 시장 겨냥하고 나선 중국 스마트폰 벤더들의 생존 전략

성장 정체 극복 위해 글로벌 시장 겨냥하고 나선 중국 스마트폰 벤더들의 생존 전략

 

링크: http://bit.ly/1zDkilm

 

 

[News]
급속한 성장세를 거듭하던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 제동이 걸렸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2014년 3분기 중국 스마트폰 판매량은 1억 500만 대로 직전 분기 대비 1% 성장에 그쳤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에 들어서도 중국 시장 방어를 위해 저가형 모델을 준비 중인 삼성 및 iPhone 6를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 중인 Apple 등 글로벌 벤더 진영과 중국 로컬 벤더간 경쟁 구도가 한층 격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자국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며 몸집을 키워 온 Xiaomi, Huawei 등 중국 대표 스마트폰 벤더들의 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화될 전망된다.

 

[News Plus]
2014년 3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1억 500만 대 판매로 직전 분기 대비 1% 성장에 그쳤다. 반면, 중국을 제외한 신흥국가들의 성장세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일본을...

 

<Figure 1> 2014~2016년 전세계 지역별 스마트폰 시장 성장률 전망
<Table 1> 글로벌 스마트폰 벤더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View Point]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중국 스마트폰 벤더는 크게 삼성전자를 벤치마킹한 유형과 Apple과 유사한 전략을 구사하는 유형으로 나뉜다. 삼성전자 따라하기에 나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