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 프리미엄 소비재 상품 출시 전략 "Amazon Elements" 개시...Amazon Prime 기반의 소비재 시장 장악 노림수

Amazon, 프리미엄 소비재 상품 출시 전략 "Amazon Elements" 개시...Amazon Prime 기반의 소비재 시장 장악 노림수

 

링크: http://bit.ly/136JUdA

 

 

[News]
e-Commerce 대표 주자 Amazon이 최근 소매유통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무기를 꺼내 들었다. 회원제 서비스 Amazon Prime 가입자를 대상으로 자체 브랜드의 소비재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프리미엄 소비재 상품 라인 "Amazon Elements"를 개시한 것이다.
Amazon이 "Amazon Elements"를 출시하게 된 원동력이 Amazon Prime 가입자 증가에 있다면, 일단 합격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여타 소비재 브랜드 사업자들과의 관계를 경쟁 구도로 가져가는 행보 등 중개인(intermediary)이라는 Amazon 본래의 정체성 훼손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

 

[News Plus]
지난 12월 4일에 출시된 "Amazon Elements" 는 소비자들이 가족의 일상 생활에 필요한 필수 용품들을 구매하는 데 있어 지나치게 많은 선택지와 마케팅 문구로...

 

<Figure 1> "Amazon Elements"의 기저귀 "Soft & Cozy Diapers"의 성분 별 처리 방식 안내 화면
<Table 1> Amazon의 자체 프리미엄 소비재 상품 라인 "Amazon Elements" 개요
<Figure 2> 매년 1월 기준 전 세계 Amazon Prime 가입자수 추이

 

[View Point]
Amazon은 e-Commerce 시장을 대표하는 사업자이지만, 온라인·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Amazon Payments, 단말 시장에서 Kindle Fire, Fire TV Stick, Kindle Reader, Fire Phone,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