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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세계 2위 시장으로 부상 중인 인도 스마트폰 시장을 둘러싼 벤더간 경쟁 구도와 성공을 위한 핵심 요인(KSF) 분석

세계 2위 시장으로 부상 중인 인도 스마트폰 시장을 둘러싼 벤더간 경쟁 구도와 성공을 위한 핵심 요인(KSF) 분석

 

링크: http://bit.ly/1zmt2uT

 

[News]
인구 수 12억명인 세계 2위의 인구 대국 인도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세계 2위 시장으로의 위상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는 잇따른 전망 속에 글로벌 스마트 벤더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아직은 피처폰 사용 인구 비중이 높지만 그 만큼 향후 인도 스마트폰의 급격한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는 것이다.
제조사 측면에서는 삼성전자, Motorola 등의 외산 벤더의 시장 점유율 하락과 더불어 Micromax, Karbonn 등 자국산 벤더의 점유율 확대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00달러 내외 가격의 저가폰 공략, 높은 가격 대비 성능비, 다양한 현지어 지원, 지역 특화 서비스 등 인도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로컬라이제이션이 각 기업들의 성패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중국, 아세안 국가 등 신흥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포화 상태를 향해 가고,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인도가 새로운 스마트폰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절대적인 판매 수치로만 보면...

 

<Figure 1> 스마트폰 판매 대수 추이: 전세계-중국-인도 비교 vs 인도
<Figure 2> 인도 시장 기간별 피처폰-스마트폰 판매 비중 및 피처폰-스마트폰 누적 판매 비중
<Figure 3> 2014년 3분기 벤더별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Table 1> 인도 주요 저가형(8,000루피 이하) 스마트폰 모델 비교

 

[View Point]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이 가장 중요한 경쟁 요소로 부각되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인도 소비자들이 "무조건 싼" 모델만 찾지는 않는다는 의견도 제시하고 있다. Time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