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위 시장으로 부상 중인 인도 스마트폰 시장을 둘러싼 벤더간 경쟁 구도와 성공을 위한 핵심 요인(KSF) 분석
[News]
인구 수 12억명인 세계 2위의 인구 대국 인도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세계 2위 시장으로의 위상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는 잇따른 전망 속에 글로벌 스마트 벤더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아직은 피처폰 사용 인구 비중이 높지만 그 만큼 향후 인도 스마트폰의 급격한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는 것이다.
제조사 측면에서는 삼성전자, Motorola 등의 외산 벤더의 시장 점유율 하락과 더불어 Micromax, Karbonn 등 자국산 벤더의 점유율 확대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00달러 내외 가격의 저가폰 공략, 높은 가격 대비 성능비, 다양한 현지어 지원, 지역 특화 서비스 등 인도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로컬라이제이션이 각 기업들의 성패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중국, 아세안 국가 등 신흥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포화 상태를 향해 가고,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인도가 새로운 스마트폰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절대적인 판매 수치로만 보면...
<Figure 1> 스마트폰 판매 대수 추이: 전세계-중국-인도 비교 vs 인도
<Figure 2> 인도 시장 기간별 피처폰-스마트폰 판매 비중 및 피처폰-스마트폰 누적 판매 비중
<Figure 3> 2014년 3분기 벤더별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Table 1> 인도 주요 저가형(8,000루피 이하) 스마트폰 모델 비교
[View Point]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이 가장 중요한 경쟁 요소로 부각되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인도 소비자들이 "무조건 싼" 모델만 찾지는 않는다는 의견도 제시하고 있다. Time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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