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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소셜 뉴스 서비스 BuzzFeed, 트래픽의 원동력은 "검색" 아닌 "공유"...디지털 업계의 밀레니얼 세대 공략법 제시

소셜 뉴스 서비스 BuzzFeed, 트래픽의 원동력은 "검색" 아닌 "공유"...디지털 업계의 밀레니얼 세대 공략법 제시

 

링크: http://bit.ly/1wwwoxl

 

 

[News]
소셜 뉴스 서비스 BuzzFeed가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하며 신흥 디지털 뉴스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BuzzFeed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한 달 평균 순방문자수 1억 5,000만 명, 동영상 구독자수 총 900만 명, 동영상의 한 달 평균 조회수는 총 5억 건을 상회한다고 밝혀 다시 한번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BuzzFeed의 성공 배경에는 "소셜"과 "모바일"이라는 두 키워드로 대표되는 뉴스 서비스 시장의 큰 흐름과 더불어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효율적으로 정보를 관리하는 전략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관심 경제(Attention Economy)" 패러다임이 자리해 있다.

 

[News Plus]
BuzzFeed는 지난 2006년 웹 상에서 입소문 콘텐츠를 생성하고 테스트, 추적하는 실험적인 형태로 개시된 바 있다. 현재 BuzzFeed는 정치, 비즈니스, IT, 스포츠, 미용, 도서, 여행, 음악, 연예, 음식, 동물, 세계, 주말 등 다양한 섹션을 아우르는...

 

<Figure 1> BuzzFeed의 퀴즈 섹션
<Figure 2> YouTube의 "BuzzFeedVideo" 채널
<Figure 3> BuzzFeed와 주요 TV 채널의 미국 내 밀레니얼 세대 중 한 달 평균 시청자수 비교

 

[View Point]
BuzzFeed가 11월에 공개한 보고서의 데이터에 대해서는 관점에 따라 해석이 상이해질 수 있지만, 적어도 BuzzFeed가 미국 미디어 시장에서 주요한 디지털 뉴스 미디어로 부상했다는 사실만큼은...

 

<Table 1> 소셜 뉴스 서비스 BuzzFeed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