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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4K 시대의 도래를 준비하는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진영…추진 현황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극복과제 진단

4K 시대의 도래를 준비하는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진영…추진 현황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극복과제 진단

 

링크: http://bit.ly/1wnBNpL

 

 

[News]
지난 4월 4K 서비스를 개시한 Netflix를 필두로 미국 온라인 동영상 업계가 4K 콘텐츠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Amazon은 올해 안으로 4K 콘텐츠 제공을 예고했으며, 콘텐츠 당 과금 방식의 VOD 서비스 "M-GO"는 11월부터 4K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위성 TV 사업자 DirecTV도 11월을 기점으로 자사 가입자 대상 VOD 서비스 형태로 4K 콘텐츠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진영의 4K 콘텐츠 전략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방송 및 영화 업계의 4K 콘텐츠 제작 활성화, 4K UHD TV 보급 확대, 대역폭·동영상 코덱 등 기술적인 인프라 확보, 동영상 압축 포맷 등의 표준 수립이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기존 Full HD(1920x1080) 대비 4배의 해상도(3840x2160)로 보다 정교한 디테일과 생생한 질감을 자랑하는 4K 콘텐츠가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계의...

 

<Figure 1> 4K UHD TV 단말에서 제공되는 Netflix "UltraHD 4K" 콘텐츠 라인업 화면
<Table 1>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의 사업자별 4K 전략 현황

 

[View Point]
Netflix를 선두로 Amazon, "M-GO", DirecTV 등이 잇따라 동참을 선언하며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4K 콘텐츠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여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