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사물인터넷, 기업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 유발...“유의미한 데이터 발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강조
<Key Message>
기업들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와 교류할 수 있는 일종의 미디어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사물인터넷 시대의 마케팅은 제품-단말-소비자-브랜드 간 상호연결을 기반으로 한 유의미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호 교류하는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 사물인터넷 기술, 기업 제품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미디어로 변화...新 마케팅 전략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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