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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IBC 2014’, 차세대 멀티스크린 新 솔루션에 주목...유료방송 진영의 성공적인 도입 위한 전제조건은 "사업자 간 협력과 공생 구축" 시점

‘IBC 2014’, 차세대 멀티스크린 新 솔루션에 주목...유료방송 진영의 성공적인 도입 위한 전제조건은 "사업자 간 협력과 공생 구축" 시점

 

링크: http://bit.ly/1pscCud

 

 

[News]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같은 고사양 모바일 단말의 급격한 확산에 힘입어, 전 세계 방송시장에서 방송 콘텐츠를 TV와 PC를 넘어 모바일로 전송하는 멀티스크린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 개최된 국제 방송장비 전시회 "IBC 2014"에서도 이 같은 추세가 반영되어 다양한 멀티스크린 솔루션과 콘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한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솔루션이 공개되었다.
"IBC 2014"에서 등장한 멀티스크린 솔루션은 유통에서부터 시작해 결제, 시청률 분석 등 방송 콘텐츠 에코시스템의 일련의 과정을 하나로 통합한 "Turn Key" 방식의 솔루션으로 멀티스크린 도입을 고려 중인 방송 사업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주고 있다.

 

[News Plus]
지난 2014년 9월 12일부터 16일까지 네덜란드 Amsterdam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규모의 국제 방송장비 전시회 "IBC(International Broadcasting Convention) 2014"에서는 방송 콘텐츠를 TV와 PC 뿐만이 아닌 모바일로 전송하는 멀티스크린 관련 방송 솔루션이 대거 등장하며...

 

<Figure 1> 초기 멀티 스크린 솔루션 환경
<Table 1> IBC 2014에서 공개된 멀티스크린 솔루션 개요

 

[View Point]
멀티스크린 솔루션 시장을 선점하려는 업계의 움직임이 본격화되면서, 멀티스크린 서비스에 대한 방송사업자의 기대감 역시 증폭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TDG는 "최근 미국 성인 브로드밴드 이용자 중 60%가 iPad, Kindle Fire 등 태블릿 PC를 보유하고 있으며...

 

<Figure 2> 미국의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 점유율
<Table 2> 기존 솔루션과 IBC 2014에 출시된 차세대 멀티스크린 솔루션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