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 M&A와 투자로 게임에 이어 영상 콘텐츠 시장까지 넘보는 일본 이통사 Softbank 사업 전략의 향배
[News]
지난 2013년 핀란드의 모바일 게임업체 Supercell을 인수하며 콘텐츠 시장 진출의 성공적 포문을 연 일본의 Softbank가 최근 한 달간 DreamWorks, Legendary Pictures를 포함한 유명 영화, TV 드라마 콘텐츠 보유 사업자와 인수합병 및 투자 관련 논의를 진행하며 넥스트 타깃으로서 영상 콘텐츠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일본 통신시장이 성장 한계에 다다르면서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위한 전략이 불가피한 가운데, △LTE 네트워크와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에 힘입은 모바일 영상 콘텐츠에 대한 니즈 확대와 △자사 보유 콘텐츠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OSMU 수익 극대화, △엔터테인먼트 제국 건설을 꿈꾸며 영상 콘텐츠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는 중국 IT 공룡 BAT(Baidu, Tencent, Alibaba) 견제 등이 Softbank의 최근 행보에 주요 배경으로 작용한 것으로 파악된다.
[News Plus]
Softbank가 2014년 9월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사인 DreamWorks 인수 의사를 공개적으로 표명하며 미국 이동통신사업자 T-Mobile 인수 철회 후...
<Table 1> Softbank의 영상 콘텐츠 관련 인수 및 투자 행보
[View Point]
사실 일본 3大 이동통신사업자 중 하나인 Softbank의 非 통신분야에 대한 M&A 행보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2009년부터 Softbank는 자회사 Softbank Capital을 통해...
<Figure 1> Softbank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Table 2> 중국 IT 대기업 BAT의 영상 콘텐츠 사업 관련 최근 행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UNICEF & WHO, 정확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mHero’ 플랫폼 구축...전염병 대응에 ICT 적극 활용 (0) | 2014.10.17 |
---|---|
미국 모바일 게이머 이용실태 현황, "앱마켓을 통한 마케팅과 중장년층에 주목" (0) | 2014.10.17 |
(무료)美 FDA, 헬스케어 벤더 중심의 사이버보안 지침 발표...변화무쌍한 사이버공격에 대응 위한 업체 노력 병행돼야 (0) | 2014.10.16 |
정부 규제 완화 움직임으로 티핑 포인트 마련한 중국 온라인 결제 시장 전망 (0) | 2014.10.16 |
실패로 돌아간 美 유료TV 진영의 온라인 동영상 도전…요금과 콘텐츠를 뛰어넘는 새로운 경쟁력 확보 필요성 제시 (0) | 2014.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