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실패로 돌아간 美 유료TV 진영의 온라인 동영상 도전…요금과 콘텐츠를 뛰어넘는 새로운 경쟁력 확보 필요성 제시

실패로 돌아간 美 유료TV 진영의 온라인 동영상 도전…요금과 콘텐츠를 뛰어넘는 새로운 경쟁력 확보 필요성 제시

 

링크: http://bit.ly/1yFDvmZ

 

 

[News]
Netflix에 대항하기 위한 미국 유료TV 사업자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도전이 난항에 빠졌다. 지난 2014년 9월, 미국 1위 유료TV 사업자 Comcast가 자사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Xfinity Streampix"의 판매를 중지한 데 이어, IPTV 사업자 Verizon도 DVD 대여 사업자 Redbox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던 DVD 대여 및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Redbox Instant"를 중단한 것이다.
관련 업계는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이 성숙 단계로 진입함에 따라 저렴한 요금과 대량의 콘텐츠 라이브러리 제공 전략만으로는 성공을 담보하기 어렵고 Netflix처럼 뛰어난 사용성을 갖춘 UI(User Interface)기반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몰아보기(Binge Viewing)"와 같은 시장의 변화 양상을 시의 적절하게 반영하는 기민한 대응이 더해져야 한다고 평가하고 있다.

 

[News Plus]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의 성장세가 가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그 주도권을 Netflix에게 빼앗긴 미국 유료TV 사업자들의 반격은...

 

<Figure 1> Redbox Instatant 홈페이지 화면
<Figure 2> 멀티스크린 환경을 지원하는 "Xfinity Streampix" 화면
<Table 1> 2014년 상반기 미국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 규모 및 부문별 매출(단위: 백만 달러)

 

[View Point]
현재 대다수 방송업계 관계자들은 지상파방송의 재전송료 및 PP들의 프로그램 사용료 인상으로 고전 중인 유료TV 진영의 위기가...

 

<Table 2> Redbox Instant·Xfinity Streampix·Netflix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