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美 소비자의 멀티스크린 TV 시청 행태, 채널 충성도 및 실시간 TV 선호도 증가 효과 유발
<Key Message>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다양한 단말을 통해 TV를 시청하는 멀티스크린 시청 행태가 확산되면서 단일 스크린 시청의 경우와 대비해 TV 채널에 대한 충성도가 제고되고, 실시간 TV 시청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유발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멀티스크린 시청자들은 유료 TV 서비스 및 DVR에 대한 고착성 역시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Source: Viacom).
- 멀티스크린 시청 환경, 시청자의 신규 콘텐츠 수용 및 팬덤 형성에 도움
- 멀티스크린 시청자, 실시간 TV 시청 선호도· 채널 충성도·DVR 및 유료 TV 서비스 고착성 높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공성 강조하던 영국 방송시장, 자유시장 논리로 전환...방송 사업자간 재전송료 갈등 심화 (0) | 2014.10.01 |
---|---|
Sony의 PS4, 판매량 1,000만 대 돌파하며 차세대 콘솔 게임기 시장 주도권 쟁취...최종 승자가 되기 위한 전제 조건은? (0) | 2014.10.01 |
차세대 콘솔 경쟁의 최종 승자 유력한 PlayStation 4의 4大 성공요인 (0) | 2014.09.30 |
Sony 인터넷 TV 서비스, Viacom 채널 확보하며 룰 브레이커로 등극...인터넷 TV 서비스발 방송 시장 지형도 변화의 신호탄 (0) | 2014.09.30 |
(무료)Apple & Amazon, 가족 공유 서비스에 주목...“현행 저작권법의 한계가 낳은 우회책” (0) | 2014.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