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의 "Minecraft" 인수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 게임을 넘은 플랫폼 확장이 목표점
[News]
인디 게임이자 샌드박스 게임으로 유명한 "Minecraft"의 제작사 "Mojang AB(이하 Mojang)"가 Microsoft(이하 MS)에게 25억 달러에 인수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MS의 이번 인수는 샌드박스 게임으로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있는 "Minecraft"의 이용자 기반을 확보하여 차세대 콘솔 게임기 Xbox One과 Windows Phone으로 대표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세력을 확장하기 위한 포석으로 해석되고 있다.
일부 게임 전문가들은 MS가 Mojang의 인수로 얻는 이득이 크지 않으며, "Minecraft" 역시 MS 인수로 인기가 하락할 것이라는 부정적인 전망을 제기하고 있으나, 단순한 게임을 넘어 모바일, PC, 콘솔 등을 아우르는 멀티플랫폼 게임 환경을 추구하는 MS에게 있어 샌드박스형 게임 "Minecraft"는 게임을 넘어 새로운 플랫폼 비즈니스의 활로를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News Plus]
MS가 샌드박스 게임 "Minecraft"를 제작한 Mojang의 인수를 공식 발표한 직후 관련 업계에서는 상당히 의외라는 반응이...
<Figure 1> Mojang의 "Minecraft" 게임 플랫폼별 판매량 추이(단위: 백만 대)
<Figure 2> 글로벌 게임시장을 주도하는 주요 업체의 기업 가치 및 직원 1명당 연간매출(단위: 달러)
<Figure 3> 차세대 콘솔 게임기별 글로벌 누적 판매량 추이(단위: 대)
<Table 1> PlayStation4와 Xbox One 글로벌 월간 판매량 추이(단위: 천 대)
[View Point]
MS가 Mojang 인수를 통해 막대한 사용자 기반을 가져왔다는 사실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은 MS가 "Minecraft"를 통해 어떠한 사업 전략을 펼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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