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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국 이통사들의 보조금 삭감 정책이 중국 스마트폰 벤더간 경쟁구도에 미치는 파급력 분석

중국 이통사들의 보조금 삭감 정책이 중국 스마트폰 벤더간 경쟁구도에 미치는 파급력 분석

 

링크: http://bit.ly/1o7hK6m

 

 

[News]
2014년 8월 중국의 3대 국영 이통사 China Mobile, China Telecom, China Unicom이 총 39억 달러에 달하는 보조금과 마케팅 비용을 삭감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이는 지난 7월 중국의 국무원 산하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The State-owned Assets Supervision and Administration Commission, SASAC)가 중국의 3대 국영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앞으로 3년 이내 스마트폰 보조금과 광고비를 포함한 마케팅 비용의 20%를 삭감하라는 지침을 내려 보낸 데 따른 것이다.

이번 보조금 삭감으로 중국 LTE 시장의 성장은 저가 단말을 중심으로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LTE 단말 시장에 이제 막 진입한 Xiaomi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 경쟁구도의 전개 양상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News Plus]
2014년 8월 중국의 3대 국영 이동통신사업자 China Mobile, China Telecom, China Unicom 보조금과 광고비를 포함한 마케팅 비용을 삭감하겠다고 발표하였다...

 

[View Point]
시장전문가들은 이번 보조금 삭감 조치가 삼성과 Apple 등 하이엔드 단말 벤더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중국 뿐만 아니라...

 

<Figure 1> 2014년 2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Figure 2> 2014년 2분기 중국 LTE 스마트폰 시장점유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