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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웨어러블 기술과 패션 브랜드와의 만남… 호흡,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 셔츠 "Polo Tech"의 등장이 갖는 의미

웨어러블 기술과 패션 브랜드와의 만남… 호흡,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 셔츠 "Polo Tech"의 등장이 갖는 의미

 

링크: http://bit.ly/Z5biXD

 

 

[News]
미국의 패션 브랜드 Ralph Lauren이 최근 스마트 셔츠 "Polo Tech"를 선보이며 웨어러블 시장에서 야심차게 칼을 빼들었다. "Polo Tech"는 호흡, 심전도 등 생체 측정이 가능하며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등의 센서도 탑재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Ralph Lauren의 "Polo Tech" 출시를 필두로 다수의 패션 브랜드들이 혁신적인 신생 센서 기업과 손잡고 디자인 면에서 기존 의류와 비견되는 스마트 의류를 내세워 웨어러블 시장을 본격적으로 침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ews Plus]
Ralph Lauren은 2014년 8월 미국의 주요 테니스 대회 중 하나인 "US Open" 개막에 발맞춰 스마트 셔츠 "Polo Tech"를 공개했다. 검은 색의 스키니한 남성용 셔츠인 "Polo Tech"는...

 

<Figure 1> "Polo Tech" 착용 사례 및 블랙박스가 부착된 밴드 영역
<Figure 2> DVF 프레임의 Google Glass 및 Tory Burch 디자인의 Fitbit 스마트 팔찌

 

[View Point]
올해 초 시장조사업체 IDC는 2014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1,900만 대의 웨어러블 단말이 출고될 것으로 전망했다. 2018년에는 출고량이 1억 1,300만 대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러한 성장률을 견인하기 위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