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美 소매유통업계, 모바일·근거리 통신 기술의 진화로 "매장 내 개인화 서비스" 시대 연다
<Key Message>
미국 소매유통업계가 모바일 단말 및 근거리 통신 기술의 진화에 힘입어 혁신적인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확산되고 있다. 상품 선택, 시험 착용, 결제 등 오프라인 쇼핑의 전 과정이 매장에 방문한 고객 개개인의 데이터를 토대로 예측해 지원되는 개인화 서비스 형태로 진화하는 시점이 머지 않았다는 주장이다.
- 고객의 매장 진입 인식해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선택한 상품을 피팅룸으로 자동 전달해 주는 솔루션도 등장..."공간 활용도 증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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