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IT 사업자들의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시장 본격 진출...시장 재편을 바라보는 관전 포인트
[News]
Google, Apple, Amazon 등을 위시로 한 대형 IT 사업자들의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진입이가속화되고 있다. 음악 소비 트렌드가 다운로드 방식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전환함에 따라 이들 사업자들 역시 이 같은 소비 패턴의 변화를 적극 수용하고 나선 것이다. 시장 전문가들은 이들 대형 IT 기업들이 새로운 수익원 창출 보다는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 제고와 보다 방대한 고객 기반 및 관련 고객 정보 확충을 목적으로 스트리밍 음악 시장에 진입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이들 업체들에 의한 Pandora나 Spotify와 같은 선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사업자들의 인수설이 끊이지 않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News Plus]
Google은 지난 7월 1일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제공업체인 Songza를 인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인수 금액은...
[View Point]
Nielsen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2014년 상반기 스트리밍 음악 이용 건수는 336억 건으로 2013년...
<Figure 1> 2013년 음악시장 전년대비 부문별 성장세 비교
<Table 1> 미국의 음악 서비스 이용량 변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2014년 2분기 中 모바일 브라우저 누적이용자 10억 명 돌파...업계의 다음 과제는 “정보의 정확도 향상” (0) | 2014.08.28 |
---|---|
KakaoTalk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개요와 시장 반응 (0) | 2014.08.28 |
(무료)스마트폰 자이로스코프 센서, 도청장치로 악용 가능...“미세한 음파 잡아내는 기술 개발 가능” (0) | 2014.08.27 |
중국 정부의 모바일 메신저 규제...파급효과와 향후 전망 (0) | 2014.08.27 |
Facebook, Oculus VR 인수로 가상현실 시장 정조준...게임·영화·헬스케어 등 광범위한 활용 기대 (0) | 2014.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