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Oculus VR 인수로 가상현실 시장 정조준...게임·영화·헬스케어 등 광범위한 활용 기대
[News]
Facebook이 최근 인수한 가상현실 기술 업체 Oculus VR의 가상현실 헤드셋 "Oculus Rift"가 가상현실 대중화의 첨병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만간 상용화를 앞둔 "Oculus Rift"는 높은 몰입도와 현장감을 무기로 게임은 물론, 영화, 웹서비스, 헬스케어, 기업 및 교육용 SW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될 전망이다.
일각에서는 Facebook, Sony, Google, 삼성 등 IT 거인들이 가상현실 헤드셋 시장에서 전개할 본격적인 경합이 시장 형성을 촉발할 것으로 예견하고 있다. 물론, 합리적인 가격, 킬러 콘텐츠의 등장도 필수적이다.
[News Plus]
2014년 3월 인수 협상 타결 소식을 공표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Facebook의 Oculus VR 인수 절차가 마침내 2014년 7월 마무리 되었다. 인수가는 무려...
<Figure 1> "Oculus Rift DK 2" 단말 및 착용 사례
<Figure 2> Netflix의 "Oculus Rift" 지원 3D UI "Oculix" 시연 사례
[View Point]
Oculus VR의 야심찬 포부와 달리 대다수 업계 전문가들은 "Oculus Rift"의 기대 효과에 대해 조심스러운 전망을 내비치고 있다. 아직까지는 어지럼증 유발 등...
<Table 1> "Oculus Rift"의 분야별 활용 사례 및 전망
<Figure 3> Google의 Android폰 기반 종이 박스 가상현실 헤드셋 "CardBoard" 기본 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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