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새로운 시대에 돌입한 미국 e-Commerce 시장...빅데이터·상품 전문가 활용한 "개인화 온라인 쇼핑몰"이 견인차

새로운 시대에 돌입한 미국 e-Commerce 시장...빅데이터·상품 전문가 활용한 "개인화 온라인 쇼핑몰"이 견인차

 

링크: http://bit.ly/1vgMwkx

 

 

[News]
미국 e-Commerce 시장에서 개인화 트렌드가 본격화되고 있다. 온라인 쇼핑시, 상품 선택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맞춤형 상품 추천을 해주는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Stitch Fix", "Trunk Club", "Club W", "Birchbox"는 각각 여성 의류, 남성 의류, 와인, 미용 용품 등을 전문으로 내세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확한 이용자 기호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관련 상품 전문가가 선정한 상품을 이용자에게 보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News Plus]
시장조사업체 AT Kearney는 지난 해 말 발표한 보고서 "2013 Global Retail E-Commerce Index"를 통해 글로벌 e-Commerce 시장 규모가 2007년부터...

 

<Figure 1> 2007`-2012 글로벌 e-Commerce 시장 성장 추이
<Figure 2> "Stitch Fix" 스타일 프로필 작성 단계에서의 스타일링 선호도 기입 사례
<Figure 3> "Trunk Club"의 스타일리스트가 선별한 상품 배송 상자 사례
<Figure 4> "Club W"가 배송한 와인 상자 사례
<Figure 5> "Birchbox"의 여성용·남성용 샘플 상자 사례

 

[View Point]
미국 e-Commerce 업계는 "Stitch Fix", "Trunk Club", "Club W", "Birchbox"를 비롯한 개인화 온라인 쇼핑몰이 e-Commerce는 물론, 소매유통 시장 전반에 걸쳐...

 

<Table 1> 미국의 개인화 온라인 쇼핑몰 4선(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