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미국 장기 광고 계약 시장, 지상파·케이블 동반 침체...디지털 미디어의 도약·경제 불안의 여파
<Key Message>
최근 진행된 미국 장기 광고(upfront ad) 계약 시장에서는 방송 시장 전반의 광고 매출 저하 현상이 포착됐다. 지상파 방송 업계와 케이블 업계가 각각 전년 대비 5%, 4% 가량 줄어든 규모의 장기 광고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디지털 미디어의 도약, 불안정한 미국 경제 실정 등을 이러한 현상의 주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 P&G·GM 등 초대형 광고주, 장기 광고 지출 삭감...TV 광고 시장 전반의 침체 예고
- 지상파·케이블 모두 예측을 밑도는 매출 감소 기록...NBCUniversal은 "이례적 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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