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YouTube인들의 축제 VidCon..."TV 따라잡기" 나선 YouTube의 전략적 행보 가시화
[News]
2014년 6월 전 세계 YouTube인들의 축제 VidCon 2014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YouTube 스타의 재조명, △글로벌 광고시장 내 YouTube의 위상 강화, △YouTube의 신규 수익화 전략 등이 핫 이슈로 부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VidCon은 그간 비주류 문화를 주류로 이끌어내고 새로운 스타를 발굴하는 산실 역할을 해왔던 YouTube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YouTube를 위시로 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이 "온라인 시대의 또 하나의 TV"로 발전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News Plus]
지난 2014년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Anaheim Convention Center에서 제 5회 VidCon 행사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VidCon은...
<Table 1> VidCon 2014 행사 개요
<Table 2> 연 매출 기준 YouTube 스타 Top 5
[View Point]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VidCon은 그간 비주류 문화를 주류로 이끌어 내고 새로운 스타를 발굴하는 산실로 역할 했던 YouTube를 위시로 한 온라인 동영상 업계의...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모바일 동영상 트래픽, 네트워크 전체에 악영향 미치는 '나비효과' 요인으로 부상...동영상 최적화 기술에 대한 관심 증대 (0) | 2014.07.21 |
---|---|
7.1 홍콩 시위 사태로 심화되는 중국 정부의 인터넷 검열 정책 (0) | 2014.07.21 |
(무료)Adidas, 건강관리 팔찌 ‘Fit Smart’ 로 착용형 헬스 시장 진출...“이용자의 개인 운동코치 되겠다” (0) | 2014.07.18 |
IoT 산업에 미치는 주요 기업의 영향력 평가 순위 (0) | 2014.07.18 |
인디게임 친화적 게임엔진 서비스 등장… 이제는 "게임 개발의 대중화" 시대 (0) | 2014.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