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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샌드박스 게임, 장르와 플랫폼을 넘어 게임 시장의 새로운 주류로 자리매김

샌드박스 게임, 장르와 플랫폼을 넘어 게임 시장의 새로운 주류로 자리매김

 

링크: http://bit.ly/1oi1vCw

 

 

[News]
샌드박스(Sand Box) 게임 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있다. 스웨덴 게임업체 Mojang이 제작한 샌드박스형 MMO 게임 "Minecraft"는 콘솔,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5,400만 개가 판매되었으며, 프랑스 게임업체 Ubisoft에서 제작한 샌드박스형 액션게임 "Watch Dogs"는 2014년 6월 글로벌 콘솔 게임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Ubisoft의 새로운 게임 IP로 자리 잡았다.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플레이 패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샌드박스 게임은 초창기에 PC 플랫폼과 건설 및 MMO라는 장르에 한정되어 제작되었다. 이후 콘텐츠 제공형 게임의 고유한 특성인 퀘스트와 결합해 새롭게 변화한 新 샌드박스 게임은 PC 뿐만 아니라 콘솔,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로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News Plus]
2009년 5월 17일, 스웨덴 신생 게임업체 Mojang이 별다른 마케팅 없이 출시한 PC용 MMO게임 "Minecraft"가 Xbox360, PlayStation3, iOS, Android 등 다양한...

 

<Figure 1> 샌드박스 게임 "Minecraft"의 게임 플랫폼별 판매량 추이
<Table 1> 샌드박스 MMO게임 "Minecraft"의 개요 및 주요 특징
<Table 2> 샌드박스 액션게임 "Watch Dogs"의 개요 및 주요 특징

 

[View Point]
애초에 게임산업에서 사용되는 "샌드박스"라는 용어는 게이머들의 창조적 욕구에 대한 발현을 중시하는 일부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들을 가리켰으나, 최근...

 

<Figure 2> 게임산업에서의 샌드박스 게임의 진화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