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게임시장 패권 장악을 위한 Tencent 전략의 핵심…"모바일 게임 생태계 포괄하는 자사 자원 활용의 극대화로 게임업체에 다양한 선택권 제공"

모바일 게임시장 패권 장악을 위한 Tencent 전략의 핵심…"모바일 게임 생태계 포괄하는 자사 자원 활용의 극대화로 게임업체에 다양한 선택권 제공"

 

링크: http://bit.ly/1izT49y

 

 

[News]
최근 각종 시장조사 지표를 통해 모바일 단말 시장에서 화면 크기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중간에 위치한 패블릿(Phablet) 단말의 점유율 확대 현상이 포착되고
지난 2014년 6월 19일, 중국 게임업체 Tencent는 서울에서 개최된 "Tencent Mobile Road Show"에서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현황과 자사의 모바일 게임 플랫폼 WeChat, Mobile QQ, Mobile QQ Games, Mobile Qzone, Mobile Pengyou, Tencent Weibo 등을 공개했다. Tencent는 QQ 서비스 이용자 기반과 자사의 검증된 수익 모델을 통합한 다양한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해외 모바일 게임을 퍼블리싱해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1위 자리를 고수할 예정이다.
Tencent의 다양한 모바일 게임 플랫폼은 중국 시장으로 진출하려는 해외 모바일 게임업체들을 타깃으로 삼은 자사 보유 자원 활용의 극대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향후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하려는 한국 및 해외 모바일 게임업체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중국 1위 온라인 게임업체에서 1위 모바일 게임업체로 성장한 Tencent는 6월 19일 서울에서 개최된 "Tencent Mobile Road Show"...

 

<Figure 1> WeChat의 MAU 추이 현황

<Table 1> Tencent가 2014년 2분기에 WeChat과 Mobile QQ로 출시할 모바일 게임 리스트
<Figure 2> Tencent 모바일 게임 플랫폼의 핵심 경쟁력

 

[View Point]
글로벌 모바일 게임업체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Tencent는 중국에 진출한 해외 게임업체와의 경쟁보다는 ...

 

<Figure 3> Tencent 게임 플랫폼별 매출 현황 및 성장률
<Figure 4>중국 모바일 게임 생태계 구조
<Figure 5>Tencent의 모바일 게임 생태계 구조
<Table 2>Tencent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수익 배분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