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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컴퓨터 시각·자연어 처리 등 인공지능 기술로 진화하는 타깃 광고 기법...온라인 타깃 광고 시장의 미래는?

컴퓨터 시각·자연어 처리 등 인공지능 기술로 진화하는 타깃 광고 기법...온라인 타깃 광고 시장의 미래는?

 

링크: http://bit.ly/StYNkn

 

[News]
자연어 처리, 컴퓨터 시각을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이 온라인 타깃 광고 업계의 진화를 견인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Ditto Labs, Attensity, Snap Skout 등의 신생 업체가 각각 브랜드 로고를 식별하는 수 있는 이미지 인식 기술, 텍스트 기반의 자연어 처리 기술, 디지털 콘텐츠를 분석해 맥락에 부합하는 상품을 추천하는 기술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콘텐츠를 분석하는 최신 타깃 광고 기술이 온라인 타깃 광고의 40%가 실제 타깃 소비자에게 전달되지 않는다는 Nielsen의 충격적인 조사 결과를 뒤집는 한편, 유용한 광고 콘텐츠로 사생활 침해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을 잠식시키며 온라인 타깃 광고 시장에서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신호탄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News Plus]
기존 온라인 타깃 광고 시장에서는 소셜 미디어 데이터 분석을 발판으로 한 타깃 광고 기술의 개선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배너 광고가 소비자에게 무시된 채...
 
<Figure 1> Ditto Labs의 브랜드 로고 식별 엔진을 통한 스포츠 브랜드 Adidas 분석 사례
<Figure 2> Attensity의 텍스트 기반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한 미국 주요 항공사 브랜드 분석 사례
<Figure 3> Snap Skout의 디지털 콘텐츠 분석 기술을 통한 SeattleMag.com의 e-Commerce 광고 게재 사례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Nielsen이 최근 자사 온라인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 "Online Campaign Ratings(OCR)"을 토대로 2년 여 동안 1,000 여 개 광고 캠페인의...
 
<Figure 4> 유럽 주요 국가의 온라인 광고 중 타깃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광고 비중
<Table 1> 미국 신생 업체의 온라인 타깃 광고 기술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