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시장조사업체 comScore에 따르면, Google은 브라질과 인도의 검색 시장에서 각각 90%, 88%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미국에서 보다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인터넷 시장의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News Brief -
· comScore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전체 인터넷 검색량의 2/3을 차지하고 있는 Google은
브라질과 인도에서도 90%에 육박하는 검색 점유율을 나타내며 엄청난 시장 지배력을 행사하고
있음
- 브라질과 인도의 이용자들은 온라인 서비스 사용시간 중 각각 약 30%와 29%의 시간을 Google
서비스에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 Google의 지도, 블로그 서비스도 브라질에서 각각 71%, 43%, 인도에서는 64%, 48%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Google의 서비스는 브라질과 인도의 인터넷 서비스 전반에 걸쳐 선두를 차지하고 있음
· 브라질·인도 시장에서의 Google의 선전은 시장 조기 진입으로 인한 효과인 것으로 보임
- Google은 다른 토착 인터넷 서비스가 생기기 전에 인터넷 발달 속도가 비슷했던 브라질과
인도 시장에 진입, 검색으로부터 출발하여 기타 인터넷 서비스로 지배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음
- 인도와 브라질은 인터넷 사용량 기준으로 봤을 때 각각 세계 7위와 9위를 차지하는 국가이며,
인터넷 시장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Google은 이들 시장에서의 선전을 통해
세계 인터넷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인도, 브라질, 인터넷 검색 시장, Google, 구글, 지도 서비스, 구글 블로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온라인 가상현실 비즈니스 동향 분석 (0) | 2009.09.21 |
---|---|
Disney-Marvel 합병에 따른 美 미디어 콘텐츠 시장 재편의 향방 (0) | 2009.09.21 |
China Mobile의 모바일 App Store ‘Mobile Market’…방문자 수 100만 돌파하며 업계 선두 확보 (0) | 2009.09.19 |
日 SoftBank Mobile의 iPhone 3G/3GS 데이터 요금제 구조 (2009년 9월 기준) (0) | 2009.09.19 |
행동 타깃팅 광고를 둘러싼 광고업계와 소비자 단체의 대립각과 갈등 해결 방안 (0) | 2009.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