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Audience Network" 출시로 "범용 모바일 광고 사업자"로의 변모 시도

Facebook,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Audience Network" 출시로 "범용 모바일 광고 사업자"로의 변모 시도

 

링크: http://bit.ly/1gjGslu

 

 

[News]
Facebook이 지난 4월 30일 IPO 이후 최초로 개최한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f8"에서 써드파트 모바일 앱을 통한 광고 게재를 지원하는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Audience Network"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
관련 업계는 Facebook이 자사 플랫폼 내부의 기존 모바일 광고를 통해 축적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Audience Network"에 접목시키는 차별화 전략을 발판으로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Google, Twitter 등과 치열한 경쟁 구도를 전개해 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News Plus]
Facebook이 모바일 시장의 광고주들을 대거 견인하기 위한 신무기 "Audience Network"를 전격 공개했다. "Audience Network"는 광고주들이...

 

<Figure 1> Facebook 총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 매출 비중 추이
<Figure 2> "Audience Network"를 통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Beats Music" 광고의 세가지 유형
<Table 1> Facebook의 신규 모바일 광고 서비스 "Audience Network" 개요

 

[View Point]
Facebook의 "Audience Network" 출시로 IT 거인들의 본격적인 모바일 광고 전면전이 가시화되고 있다. 관련 업계는 Facebook, Google, Twitter 등이...

 

<Figure 3> 글로벌 모바일 광고 시장 내 사업자별 매출 점유율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