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 "Google Play Game Services"를 통해 살펴본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 "Google Play Game Services"를 통해 살펴본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링크: http://bit.ly/1jxJ62o

 

 

[News]
지난 2014년 3월, Google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4"에서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인 "Google Play Game Services"의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Google Play Game Services는 Cross=-Platform 기능과 함께 게임 개발자에게 최적화된 기술 제공이라는 점에서 기존에 제공되는 서비스와 차별점을 갖는다. 일부 게임 관계자들은 Google Play Game Services가 아시아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톡, WeChat, Line 등과 같은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과 달리 개방성을 무기로 글로벌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하고 있어, 향후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News Plus]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이란 게이머간 소통 기능을 기반으로 다수 게임을 수용해 하나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Figure 1> Google의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 "Google Play Game Services"의 주요 기능
<Table 1> Google Play Game Services의 업데이트 기능

 

[View Point]
본질적으로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은 여러 종류의 놀이기구가 한데 모인 테마파크와 유사하다. 개별 놀이기구가 따로 존재하는...

 

<Figure 2>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 패러다임 변화
<Figure 3> "[아오오니] 좀비 고등학교"의 국내 Google Play 무료 게임 순위 추이
<Figure 4> 카카오톡 게임인 "윈드러너"가 Google Play Game Services를 이용한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