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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차세대 TV 가이드 플랫폼 "Boxfish", 실시간 TV 채널 분석으로 빅데이터 기반 콘텐츠 발견 서비스의 성공 사례 구현 기대

차세대 TV 가이드 플랫폼 "Boxfish", 실시간 TV 채널 분석으로 빅데이터 기반 콘텐츠 발견 서비스의 성공 사례 구현 기대

 

링크: http://bit.ly/1tuu5Xk

 

 

[News]
최근 미국 동영상 시장에서는 1,000여개에 달하는 TV 채널에서 발화된 모든 단어를 실시간으로 분석, 여러 TV 채널에 걸쳐 화제가 되는 주제어를 추출해 동영상 콘텐츠를 추천하는 차세대 TV 가이드 플랫폼 "Boxfish"가 화제다.
관련 업계는 "Boxfish"가 제시한 실시간 TV 채널 빅데이터 분석 기법이 급증하는 수요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해야 하는 간단치 않은 과제로 인해 아직까지 뚜렷한 시장 지배 서비스를 배출하지 못하고 있는 콘텐츠 발견 서비스 시장에서 걸출한 서비스의 태동을 예고하는 신호탄이 될 수 있을 지 주목하고 있다.

 

[News Plus]
2010년에 설립된 미국의 신생 업체 Mixaroo 의 동영상 발견 서비스 "Boxfish" 가 주목 받고 있다. "Boxfish"는 방송사의 편성 스케줄에 의존하는 대신...

 

<Figure 1> "Boxfish"가 2012년 출시한 iPad 앱이 화제어 "Paul Ryan"을 바탕으로 제시한 채널 추천 사례
<Table 1> 빅데이터 분석으로 콘텐츠 발견 지원하는 차세대 TV 가이드 플랫폼 "Boxfish" 개요
<Figure 2> "Boxfish"의 프로토타입 이용자 인터페이스 "Personal Feed" 사례
<Figure 3> "Boxfish API"를 통해 지원 가능한 메타데이터 태깅 DVR 서비스 사례

 

[View Point]
지상파, 케이블 TV, IPTV 채널에서부터 온라인 동영상 채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통 채널이 범람하면서 동영상 시장에서 콘텐츠 발견 서비스의 중요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