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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온라인에서 구경하고 매장에서 구매하는 역 쇼루밍(Reverse Showrooming) 트렌드의 부상...소매유통업계의 대응 전략은?

온라인에서 구경하고 매장에서 구매하는 역 쇼루밍(Reverse Showrooming) 트렌드의 부상...소매유통업계의 대응 전략은?

 

링크: http://bit.ly/1mUUtYB

 

 

[News]
최근 미국 소매유통업계에서는 온라인에서 구경하고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역(逆)쇼루밍(Reverse Showrooming) 트렌드가 오프라인에서 구경하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쇼루밍(Showrooming) 트렌드를 추월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같은 추이를 적극 반영해 Amazon이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유기적으로 통합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을 도입하며 온라인에서의 영향력을 오프라인 소매유통시장까지 확대해 나가는 행보를 보이자 업계 전문가들은 소매유통업계의 적극적인 대응을 조언하고 있다.

 

[News Plus]
디지털화로 촉발된 전통 사업자의 위기 사례는 음악, 동영상 등의 콘텐츠 시장은 물론 소매유통시장에서도 적잖이 목격되어 온 바 있다. 특히 최근 수년간...

 

<Figure 1> 미국 밀레니엄 세대의 상품 항목별 쇼핑 및 구매 행태
<Figure 2> 특정 상품에 대해 공유 혹은 "Like" 버튼 클릭 후 구매한 소셜 미디어 이용자 비중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역쇼루밍 트렌드의 부상, 역쇼루밍족 및 쇼루밍족의 교차 현상, 온라인 쇼핑몰,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한 소비자들의 적극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