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구경하고 매장에서 구매하는 역 쇼루밍(Reverse Showrooming) 트렌드의 부상...소매유통업계의 대응 전략은?
[News]
최근 미국 소매유통업계에서는 온라인에서 구경하고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역(逆)쇼루밍(Reverse Showrooming) 트렌드가 오프라인에서 구경하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쇼루밍(Showrooming) 트렌드를 추월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같은 추이를 적극 반영해 Amazon이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유기적으로 통합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을 도입하며 온라인에서의 영향력을 오프라인 소매유통시장까지 확대해 나가는 행보를 보이자 업계 전문가들은 소매유통업계의 적극적인 대응을 조언하고 있다.
[News Plus]
디지털화로 촉발된 전통 사업자의 위기 사례는 음악, 동영상 등의 콘텐츠 시장은 물론 소매유통시장에서도 적잖이 목격되어 온 바 있다. 특히 최근 수년간...
<Figure 1> 미국 밀레니엄 세대의 상품 항목별 쇼핑 및 구매 행태
<Figure 2> 특정 상품에 대해 공유 혹은 "Like" 버튼 클릭 후 구매한 소셜 미디어 이용자 비중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역쇼루밍 트렌드의 부상, 역쇼루밍족 및 쇼루밍족의 교차 현상, 온라인 쇼핑몰,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한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2014년 디지털 광고 시장의 키워드는 "크로스 플랫폼"...데이터 분석 역량의 중요성 대두 (0) | 2014.04.08 |
---|---|
모바일 게임 전용 동영상 플랫폼 "twitch Mobile SDK", 새로운 게임 홍보 채널로 부상 (0) | 2014.04.08 |
(무료)IoT의 확산, 데이터 센터 전반에 걸쳐 큰 변화 야기..."데이터의 처리와 관리 방식 바뀌어야" (0) | 2014.04.07 |
전 세계 디지털 음악시장의 주요 성장 지표 및 성장 동력 (0) | 2014.04.07 |
IPO 대박 노리는 외식 업계의 Amazon "grubHub", 차별화된 사용자 편의성과 중소 사업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승부 (0) | 2014.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