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IPO 대박 노리는 외식 업계의 Amazon "grubHub", 차별화된 사용자 편의성과 중소 사업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승부

IPO 대박 노리는 외식 업계의 Amazon "grubHub", 차별화된 사용자 편의성과 중소 사업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승부

 

링크: http://bit.ly/1lF2wWB

 

 

[News]
2014년 2월 기업 공개(IPO)를 신청한 온라인 음식 주문 플랫폼 사업자 "grubHub"가 최대 10억 달러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별다른 이변이 없는 한 기업 공개를 통해 grubHub가 조달할 수 있는 자금은 1억 달러 이상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다소 평이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지만, grubHub는 2013년 기준 전년 대비 200% 이상의 사용자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구가하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극대화된 사용자 편의성과 중소 업주 지원 등 고유의 마케팅 프로그램은 grubHub만의 차별화 포인트로 인정받고 있다.

 

[News Plus]
grubHub는 "Serach-Order-Eat"으로 요약할 수 있는 온라인 음식 배달 중개 플랫폼의 일종이다. grubHub 앱이 설치된 모바일 단말 사용자가 주변의...

 

<Figure 1> grubHub의 서비스 이용 예시
<Table 1>"gubHub"의 서비스 개요 및 주요 성과

 

[View Point]
"음식을 주문하는 것이 그것을 먹는 것보다 더 어려울 수는 없다"는 모토 아래 grubHub는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Figure 2> grubHub의 실시간 주문 모니터링 시스템 "Track Your Grub" 이용 화면
<Figure 3> grubHub의 자체 태블릿 PC를 이용한 "Order Hub" 이용 화면
<Figure 4> Yelp의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 "Yelp Platform"
<Table 2> "grubHub"의 차별화 포인트 및 위협 요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