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Disney, Apple iTunes와 손잡고 할리우드 영화의 새로운 유통 공식을 제시하다

Disney, Apple iTunes와 손잡고 할리우드 영화의 새로운 유통 공식을 제시하다

 

링크: http://bit.ly/1foEcT3

 

 

 

[News]
지난 2014년 2월 25일,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 Walt Disney Studios(이하 Disney)가 Apple과 제휴를 맺고 새로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Disney Movies Anywhere(이하 DMA)"를 공개했다. DMA는 현재 DVD 및 Blu-ray 디스크 출시에 앞서 최신 개봉 영화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실물 비디오를 구매하면 여러 단말에서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하는 "Digital Movie Locker" 기능을 동시에 갖춘 서비스이다.
관련 업계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실물 디스크 판매 기반 클라우드 동영상 플랫폼이 결합된 Disney의 DMA가 Apple iTunes와의 제휴를 기폭제로 할리우드의 최신 영화 유통 방식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News Plus]
할리우드 스튜디오는 그간 통상적으로 신작 영화 개봉 3개월 후에 DVD와 Blu-ray 등 실물 디스크를 출시하고, 실물 디스크 출시 이후에...

 

<Figure 1> Disney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Disney Movies Anywhere" 실행 화면
<Figure 2> Disney의 신작 영화 "Frozen"의 플랫폼별 Hold-back 일정
<Figure 3> 실물 디스크를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Digital Copy" 사이트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Digital Entertainment Group(DEG)이 2014년 1월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미국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 규모는...

 

<Table 1> 2012·2013년 미국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 규모 및 부문별 매출
<Figure 4> Disney Studio의 유통 채널별 매출 현황
<Table 2> 미국 디지털 다운로드 및 iVod 서비스 업체별 시장 점유율
<Figure5> 할리우드 5대 메이저 스튜디오의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및 지원 단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