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 뉴스", 지상파 방송사의 新 뉴스 전략으로 부상...BBC와 NBC 사례를 중심으로
[News]
모바일 단말을 통한 뉴스 콘텐츠 소비가 보편화되는 한편, 모바일 동영상 시청량이 폭증하면서 지상파 방송사 진영의 모바일 동영상 뉴스 전략이 가속화되는 추세다. 특히 영국과 미국 지상파 방송을 대표하는 BBC와 NBC는 혁신적인 신생 업체를 활용해 모바일 동영상 뉴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BBC와 NBC의 과감한 모바일 동영상 뉴스 전략이 뉴스 방송을 외면해 왔던 젊은층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성과를 견인하며 지상파 방송사 진영의 새로운 뉴스 전략의 전형을 만들어낼 수 있을 지 기대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웹 생태계가 PC 기반의 웹사이트에서 모바일 단말 기반의 앱으로 무게 중심을 옮겨가면서 모바일 앱을 통한 미디어 콘텐츠 소비 역시...
<Figure 1> "Instafax" 동영상 뉴스 사례
<Table 1> BBC의 모바일 동영상 뉴스 프로젝트 "Instafax" 개요
<Figure 2> "NowThis News" 홈페이지 스냅샷
<Table 2> NBC와 신생 모바일 동영상 뉴스 서비스 "NowThis News"의 제휴 내용
[View Point]
관련 업계는 BBC의 "Instafax" 출시, NBC와 "NowThis News"의 제휴를 모바일 동영상 뉴스가 이미 주류 뉴스 미디어 업계에서도 거스를 수 없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게임의 시각 및 주의력 강화 효과 입증...액션 게임이 시각 반응속도 실제로 향상시킨다 (0) | 2014.02.28 |
---|---|
2013.4Q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특징 (0) | 2014.02.28 |
(무료)美 ISP 진영의 "망중립성 규제 철회" 선봉장 Verizon, Netflix와 네트워크 사용료 계약에 박차 (0) | 2014.02.27 |
통계 수치로 살펴본 IPO 추진 모바일 게임업체 King의 가능성과 한계 (0) | 2014.02.27 |
Comcast와 네트워크 사용료 계약 체결한 Netflix, FCC 망중립성 규제 종말의 선봉장 될까? (0) | 2014.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