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인터넷 서비스 업체로 거듭나기 위한 Rakuten의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사업 다각화 전략
[News]
일본 최대 e-Commerce 사업자 Rakuten(?天)이 M&A 및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e-Book, 온라인 동영상 등으로 전방위적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시장 진출에서도 적극적인 행보를 나타내며 글로벌 시장에서 Amazon과 대립각을 형성하고 있다.
2013년 실적 발표 결과, 전년 대비 30%에 가까운 매출 성장률을 기록한 Rakuten은 지난 2014년 2월 모바일 메신저 Viber 인수로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까지 진출했다. 인터넷 서비스를 넘어 모바일 부문에서도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함으로써 Rakuten Eco System의 세력 확장을 위한 행보에 가속도가 붙고 있는 것이다.
[News Plus]
"일본의 Amazon"이라는 별칭으로도 잘 알려진 Rakuten은 일본을 대표하는 e-Commerce 겸 웹 서비스 사업자로...
<Figure 1> Rakuten의 사업 영역
<Figure 2> Rakuten의 글로벌 시장 진출 현황
<Table 1> Rakuten의 M&A 및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한 신규 사업 전개 행보
[View Point]
일본의 인터넷 인구가 500만 명에 불과했던 1997년 설립된 Rakuten이 Googlization과 흡사한 거대 생태계를 조성하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Jolla, ‘Sailfish OS’ 스마트폰 사업 본격화...정식 업데이트 버전 출시 및 해외 지역으로의 시장 확대 가속화 (0) | 2014.02.26 |
---|---|
일본 이동통신 3사의 2013년 회계연도 1~3분기 누적 실적 결과 및 전략 추진의 향방 (0) | 2014.02.26 |
(무료)대역폭 포식자 Netflix, 서비스 속도 둔화 방지 위해 ISP와 네트워크 비용 분담 결정 (0) | 2014.02.25 |
일본 최대 e-Commerce 사업자 Rakuten의 사업 다각화 전략 분석 (0) | 2014.02.25 |
중국 e-커머스 대표업체 JD.com이 Alibaba에 이어 미국 내 IPO 전격 시도한 이유 (0) | 2014.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