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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국 모바일 지도 시장, Alibaba, Baidu, Tencent 인터넷 공룡들의 차세대 모바일 서비스 생태계 선점을 위한 각축장으로 부상

중국 모바일 지도 시장, Alibaba, Baidu, Tencent 인터넷 공룡들의 차세대 모바일 서비스 생태계 선점을 위한 각축장으로 부상

 

링크: http://bit.ly/MhqU3Z

 

 

[News]
지난 2월 10일, Alibaba 그룹이 중국 모바일 지도 업체 AutoNavi(高德)의 지분 72%를 인수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AutoNavi의 지분 28%를 보유하고 있는 Alibaba가 이번 인수에 성공한다면 AutoNavi는 Alibaba의 100% 자회사가 된다. 이는 e-커머스 공룡 기업으로 부상한 Alibaba가 AutoNavi의 우수한 모바일 지도 자원과 기술력을 확보해모바일 지도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향후 모바일 인터넷 생태계를 주도해 나가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최근 모바일 지도가 스마트폰의 킬러 앱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모바일 지도는 O2O(Online to Offline) , e-커머스,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무한한 상업적 가치의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중국 인터넷 대표 기업인 Alibaba, Baidu, Tencent가 앞다투어 모바일 지도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유다.

 

[News Plus]
지난 2월 10일, 중국 인터넷 대표 기업인 Alibaba 그룹이 모바일 지도 업체 AutoNavi(高德)의 지분 72%를 인수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Figure 1> 빅데이터에 기반해 유동 인구를 나타내는 Baidu의 "첸시" 서비스 이미지

 

[View Point]
중국 모바일 지도 시장은 Baidu와 AutoNavi가 과점하고 있다. Google을 비롯한 해외 업체들이 단말기 판매량 부족, 현지화 실패 등으로...

 

<Figure 2> 2013년 10월 중국 모바일 지도 시장 점유율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