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국 메이저 출판사 진영의 Amazon 대항마 "Bookish"의 실패를 통해 본 e-Book 시대 출판사의 생존 전략

미국 메이저 출판사 진영의 Amazon 대항마 "Bookish"의 실패를 통해 본 e-Book 시대 출판사의 생존 전략

 

링크: http://bit.ly/1jrbXaO

 

 

[News]
차별화된 도서 추천 기능과 광범위한 도서 판매를 통해 미국 메이저 출판사 진영의 Amazon 대항마로 주목 받아 온 도서 발견 서비스 "Bookish"가 부진을 거듭한 끝에 최근 신생 소셜 e-Book 서비스 "Zola Books"에 인수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매각 결정으로 인해 "Amazon 대항마"에서 "Amazon의 위력을 재확인시켜 준 서비스"로 전락한 "Bookish"가 "Zola Books"와의 시너지로 e-Book 시장에서 메이저 출판사 진영의 구겨진 자존심을 회복시켜 줄 수 있을 지 주시 된다.

 

[News Plus]
Simon & Schuster, Penguin, Hachette 등 미국의 메이저 출판사들은 각각 기존 공식 웹사이트 기반의 도서 판매가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하자...

 

<Figure 1> "Bookish"의 도서 판매 사례
<Table 1> 메이저 출판사 진영이 출시한 올인원 도서 서비스 "Bookish" 개요
<Figure 2> "Zola Books" 작가 커뮤니티의 Stephen King 계정 화면
<Table 2> 신생 소셜 e-Book 서비스 "Zola Books" 개요

 

[View Point]
2013년 초에 등장한 "Bookish"는 차별화된 도서 추천 기능과 광범위한 도서 판매를 통해 미국 메이저 출판사 진영의 Amazon 대항마로...

 

<Figure 3> 전 세계 e-Book 시장 규모 성장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