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아케이드 게임장으로 들어가는 모바일 게임...쇠퇴기에 놓인 日아케이드 게임 시장 반등의 기폭제 될까?

아케이드 게임장으로 들어가는 모바일 게임...쇠퇴기에 놓인 日아케이드 게임 시장 반등의 기폭제 될까?

 

링크: http://bit.ly/1bSzJvu

 

 

[News]
일본의 주요 모바일 게임 개발사 GungHo Online Entertainment(이하 GungHo)가 최근 자사의 인기 스마트폰 게임 "Puzzle & Dragons"의 아케이드 버전 출시 계획을 발표하며 아케이드 게임 시장 진출을 선언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몇 년 째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아케이드 게임 산업이 모바일 게임사의 진출로 재조명 받고 있는 가운데, 아케이드 게임 업계에서는 부분유료화 모델 도입, 전자결제 시스템 시범운영 등을 통해 고객 기반 확대 및 게임센터의 운영 효율화를 도모하고 있다.

GungHo를 비롯해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의 편리한 게임 이용 방식을 도입 중인 일본 아케이드 게임 시장이 캐주얼 게이머 층을 포섭하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맞이할 수 있을 지 기대된다.

 

[News Plus]
지난 2012년 2월 출시된 모바일 게임 "Puzzle & Dragons"가 글로벌 오픈마켓에서 히트하면서 일본 1위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등극한 GungHo가 최근 이 게임의...

 

<Figure 1> "Puzzle & Dragons Battle Tournament"의 게임화면(좌) 및 게임기(우)의 이미지

 

[View Point]
GungHo가 아케이드 게임 사업에까지 뛰어드는 이유는 명확하다. 최근 몇 년간 계속되고 있는 시장 규모의 감소세에도 불구하고 일본 아케이드 게임 산업은...

 

<Figure 2> 일본 아케이드 게임 및 콘솔 게임 시장 규모 추이(단위: 억 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