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급성장하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광고 배제하고 부분유료화·캐릭터 상품 등 수익 모델 다변화에 주력
<Key Message>
중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거듭하며 2013년 말 기준 전년 대비 세 배에 달하는 100억 위안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할 전망이다. 중국 내 스마트폰의 확산이 모바일 게임의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가운데, 개발 업체들은 이용자 만족도를 저하하는 앱 내 광고를 기피하면서도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부분유료화 모델로의 전환에 초점을 맞추는 분위기다.
-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스마트폰 확산에 힘입어 2014년에 200억 위안 돌파 예상
- 개발 업체, 지속적 수익 창출 위해 부분유료화 모델 선호…“앱 내 광고는 만족도, 충성도 저하”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 세계 e스포츠 열기를 확산시킨 MOBA 게임의 특성과 신규 타이틀 현황 (0) | 2013.12.09 |
---|---|
통합시청률, 크로스 플랫폼 환경 돌입한 TV 시청행태 조사의 新 지표로 부상 (0) | 2013.12.09 |
2013년 일본 라이브 콘서트 시장 동향 (0) | 2013.12.06 |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장의 새로운 성장축, 중국 공략 위한 미국 할리우드, 캐나다 밴쿠버, 호주의 진입 전략 분석 (0) | 2013.12.06 |
(무료)기업 네트워크 환경의 중심으로 부상한 캐리어 이더넷, 효율 추구하는 기업 네트워크 수요에 따라 높은 성장세 기대 (0) | 2013.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