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급성장하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광고 배제하고 부분유료화·캐릭터 상품 등 수익 모델 다변화에 주력

(무료)급성장하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광고 배제하고 부분유료화·캐릭터 상품 등 수익 모델 다변화에 주력

 

링크: http://bit.ly/1jrMSxh

 

<Key Message>
중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거듭하며 2013년 말 기준 전년 대비 세 배에 달하는 100억 위안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할 전망이다. 중국 내 스마트폰의 확산이 모바일 게임의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가운데, 개발 업체들은 이용자 만족도를 저하하는 앱 내 광고를 기피하면서도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부분유료화 모델로의 전환에 초점을 맞추는 분위기다.

 

-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스마트폰 확산에 힘입어 2014년에 200억 위안 돌파 예상
- 개발 업체, 지속적 수익 창출 위해 부분유료화 모델 선호…“앱 내 광고는 만족도, 충성도 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