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동영상 광고 효과 측정 위해 Nielsen과 손잡은 YouTube, TV 광고 시장에 직접적인 위협 요인 될까

(무료)동영상 광고 효과 측정 위해 Nielsen과 손잡은 YouTube, TV 광고 시장에 직접적인 위협 요인 될까

 

링크: http://bit.ly/18cqzJJ

 

<Key Message>
온라인 동영상의 주 소비층인 젊은 시청자를 대거 보유한 YouTube가 조만간 Nielsen의 광고 시청회수 추적 시스템을 도입할 방침이다. 이번 YouTube와 Nielsen의 협력이 TV 광고 시장을 본격적으로 잠식할 위협요소라는 의견이 제기되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YouTube가 아직 기존 TV 방송 수준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지 못하다며 TV 광고 시장 장악은 어렵다는 반론도 제기하고 있다.

 

- YouTube, Nielsen의 광고 추적 시스템 도입으로 TV 광고주 대거 견인 전망
- 프리미엄 콘텐츠 미비는 한계...TV 광고 시장 잠식 대신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 확대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