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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눈동자 추적기술 통한 광고비 산정 기법 ‘Pay Per Gaze’, Google Glass 탑재되어 온·오프라인 광고시장 동시 겨냥

눈동자 추적기술 통한 광고비 산정 기법 ‘Pay Per Gaze’, Google Glass 탑재되어 온·오프라인 광고시장 동시 겨냥

 

링크: http://bit.ly/16UaZdW

 

[News]
Google이 차세대 단말인 Google Glass와 관련해 새로운 광고 기법을 도입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이용자의 눈동자 추적 기술에 기반해 광고비를 산정하는 "Pay Per Gaze" 광고 관련 특허를 출원했기 때문이다.

관련 업계는 "Pay Per Gaze" 광고 기법이 온·오프라인 광고를 모두 아우른다는 점에 주목하고, Google이 "Pay Per Gaze" 광고를 발판 삼아 디지털 광고 시장은 물론, 오프라인 광고 시장에서도 적지 않은 파장을 야기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News Plus]
지난 8월 13일 Google의 새로운 특허 출원 소식이 전해졌다. "Gaze tracking system"으로 알려진 해당 특허는 단말에...

 

<Figure 1> Google "Gaze tracking system" 특허 관련 이미지
<Figure 2> Google Glass 착용자의 시야를 통한 광고 게재 예상 사례
<Table 1> Google "Gaze tracking system" 특허의 주요 내용
<Figure 3> Google Glass 관련 주요 개발 일정

 

[View Point]
Google Glass는 얼리 어답터는 물론, 일반 소비자 사이에서도 높은 기대를 촉발하고 있는 단말이다. 시장조사업체 Forrester Research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