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공룡 광고사업자 ‘Publicis Omnicom’의 탄생, 디지털 광고 시장 둘러싼 광고 업계와 IT 업계의 격돌 예고

공룡 광고사업자 ‘Publicis Omnicom’의 탄생, 디지털 광고 시장 둘러싼 광고 업계와 IT 업계의 격돌 예고

 

링크: http://bit.ly/13xoS73

 

 

[News]
광고 업계가 디지털 광고 시장의 급부상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적 합병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광고 업계의 메이저 사업자인 미국의 Omnicom과 프랑스의 Publicis가 합병을 선언한 것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Publicis Omnicom Group이 향후 막대한 규모를 내세워 Google, Apple, Facebook을 비롯해 디지털 광고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IT 사업자 진영을 본격적으로 추격해 나갈 것으로 전망하면서, 디지털 광고 시장을 둘러싼 광고 업계와 IT 업계의 격돌 양상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Publicis의 Maurice Levy CEO와 Omnicom의 John Wren CEO는 지난 7월 양사를 대표해 광고 업계 사상 최대 규모의...

 

<Figure 1> Publicis Omnicom Group의 신흥 광고 시장 커버리지
<Figure 2> Publicis Omnicom Group의 사업 영역별 에이전시/서비스 브랜드

 

[View Point]
Publicis Omnicom의 등장과 관련해 업계가 가장 예의주시하는 포인트는 역시 디지털 광고 시장 내에서 벌어질 IT 업계와...

 

<Table 1> 매체별 글로벌 광고 시장 규모 현황 및 전망 (단위: 백만 달러)
<Table 2> Publicis Omnicom Group의 기업 개요 및 주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