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의 대중화를 위한 2大 조건, "가격 하락"과 "사용 경험의 확대"
[News]
‘100년 만의 산업혁명’으로 불리며 최근 산업계의 최대 관심사로 부상한 3D 프린터 기술이 대중 시장에까지 침투하는 등 점차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저가형 3D 프린터로 인지도를 쌓은 MakerBot을 중심으로 일반 가정 및 사무실을 겨냥한 초저가 제품이 속속 등장하면서 일반인도 비교적 부담없이 3D 프린터를 보유할 수 있게 된 것이 그 시발점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3D 프린터를 접할 수 있도록 공공장소에 3D 프린터 체험관이 마련되거나 원하는 제품을 자유롭게 제작해 주는 3D 프린터 자판기가 등장하는 등, 3D 프린터를 모르는 대중들에게 3D 프린터를 알리기 위한 노력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News Plus]
3D 프린터 가격 하락세 주도하는 MakerBot...대중화에 박차... 오픈소스 3D 프린터 프로젝트 RepRap Research Foundation에서...
<Figure 1> 美 New York 시에 위치한 MakerBot Store 전경
<Figure 2> 美 Chicago의 Harold Washington 도서관에 설치된 ‘Pop-Up Maker Lab’
<Figure 3> 3D 프린터 자판기 ‘Dreambox’ 이용 장면
[View Point]
3D 프린터는 대중화를 위한 관련 업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얼리어답터들의 전유물로 취급되는 형편이다. 수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착용형 단말 시장, “라이프로깅 단말의 주도 하에 스마트 안경의 선전 예상” (0) | 2013.08.14 |
---|---|
국내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의 법제화 행보 및 시사점 (0) | 2013.08.14 |
(무료)美 잡지 시장, 구독자와 가판대 판매 감소로 고전...디지털 잡지로 활로 모색하나 (0) | 2013.08.13 |
미국 3대 메이저 게임업체의 2013년 2분기 실적 및 전략...디지털 게임에 All-In (0) | 2013.08.13 |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나타난 EA의 매출 구조와 사업 전략의 변화 양상..."Apple이 가장 큰 리테일 파트너로 등극" (0) | 2013.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