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나타난 EA의 매출 구조와 사업 전략의 변화 양상..."Apple이 가장 큰 리테일 파트너로 등극"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나타난 EA의 매출 구조와 사업 전략의 변화 양상..."Apple이 가장 큰 리테일 파트너로 등극"

 

링크: http://bit.ly/19p1SK8

 

 

[News]
지난 7월 23일 글로벌 게임업체 Electronic Arts(이하 EA)가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회에서 전년동기 대비 0.8% 성장한 4억 9,500만 달러 매출과 2,000만 달러 감소한 1억 6,100만 달러 영업적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번 실적발표에서 EA의 Peter Moore COO는 "EA의 가장 큰 리테일 파트너는 Apple이다"며, EA의 디지털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매출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게임 관계자들은 향후 EA의 실질적인 경쟁업체가 Activision Blizzard에서 Rovio, SuperCell, GungHo Online 등과 같은 모바일 게임업체로 바뀔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News Plus]
Activision Blizzard와 함께 글로벌 1, 2위 콘솔 게임업체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EA는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Table 1> EA의 2013년 2분기 실적 추이(단위: 백만 달러)
<Figure 1> EA 게임 플랫폼별 전체 매출액 및 점유율 추이
<Figure 2> EA 디지털 게임 종류별 매출 추이 (단위: 백만 달러)

 

[View Point]
EA의 2013년 2분기 실적 공개는 미국 월가의 예상과 달리 가장 실적이 낮은시기인 2분기임에도 불구하고 매출, 영업이익...

 

<Figure 3> EA의 주가 추이(단위: 달러)
<Figure 4> EA의 게임 플랫폼별 디지털 판매 매출 추이(단위: 백만 달러)
<Figure 5> 2013년 하반기 EA의 게임 플랫폼별 출시 게임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