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YouTube, 게임 매출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부상

YouTube, 게임 매출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부상

 

링크: http://bit.ly/14vuQz6

 

 

[News]
최근 메이저 게임업체들의 YouTube를 활용한 신작 소개 및 게임 플레이 데모 영상 공개가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Google이 YouTube에서의 게임 동영상 조회 수와 실제 게임 타이틀 판매량 간의 상관관계를 밝힌 조사 보고서를 공개해 업계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News Plus]
지난 2013년 7월 6일 Google은 2011년부터 2012년까지 YouTube 내에서의 게임 관련 동영상 시청 행태를 조사한 보고서 ‘Gamers on YouTube’를 발표했다...

 

<Figure 1> YouTube의 게임 동영상 형태별 시청 비중

 

[View Point]
Google은 YouTube의 게임 동영상 조회 수와 콘솔 게임 판매량간의 상관관계 조사를 통해 94~99% 일치도를 증명했다. YouTube 내에서...

 

<Figure 2> YouTube의 게임 동영상 조회 수와 콘솔 게임 판매량과의 상관관계
<Figure 3> 게임 동영상 월별 조회 비중(게임업체 동영상 vs. 게이머 자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