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게임 매출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부상
[News]
최근 메이저 게임업체들의 YouTube를 활용한 신작 소개 및 게임 플레이 데모 영상 공개가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Google이 YouTube에서의 게임 동영상 조회 수와 실제 게임 타이틀 판매량 간의 상관관계를 밝힌 조사 보고서를 공개해 업계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News Plus]
지난 2013년 7월 6일 Google은 2011년부터 2012년까지 YouTube 내에서의 게임 관련 동영상 시청 행태를 조사한 보고서 ‘Gamers on YouTube’를 발표했다...
<Figure 1> YouTube의 게임 동영상 형태별 시청 비중
[View Point]
Google은 YouTube의 게임 동영상 조회 수와 콘솔 게임 판매량간의 상관관계 조사를 통해 94~99% 일치도를 증명했다. YouTube 내에서...
<Figure 2> YouTube의 게임 동영상 조회 수와 콘솔 게임 판매량과의 상관관계
<Figure 3> 게임 동영상 월별 조회 비중(게임업체 동영상 vs. 게이머 자체 동영상)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모바일 앱 업계, 식품영양성분 표시와 유사한 ‘프라이버시 라벨’ 도입 예고...자정 노력 결실 맺을까 (0) | 2013.07.30 |
---|---|
차세대 초고속 모바일 네트워크 LTE-A에 대응하는 국내 이통사별 전략 추진 현황 (0) | 2013.07.30 |
(무료)침체된 글로벌 TV 시장, 4K TV로 재도약 노린다...“2015년이 4K TV 원년” (0) | 2013.07.29 |
슈퍼와이파이(Super Wi-Fi) 도입 배경 및 주요 시범 서비스 추진 현황 (0) | 2013.07.29 |
중국 영화 산업, 기록적인 자국 영화의 잇따른 성공으로 성장의 새역사를 쓰다 (0) | 2013.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