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Kickbit’, 광고 시청 대가로 모바일 데이터 지급...광고주, 이통사,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BM으로 주목
[News]
최근 모바일 광고 업계에서는 광고주가 동영상 광고 시청을 비롯한 자사 브랜드에 대한 상호작용의 보상(reward)으로 소비자에게 모바일 데이터를 지급하도록 하는 혁신적인 모바일 앱 "Kickbit"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통사 진영은 자사 모바일 동영상 시청자의 모바일 데이터 요금을 대신 지불할 의사를 표명한 스포츠 채널 ESPN 등 CP(Content Provider)에 이어 광고주 진영이 모바일 데이터 요금 보조의 주축으로 부상할 가능성을 두고 "Kickbit"의 확산 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가급적 많은 소비자의 모바일 인터넷 접속을 용이하게 하고, 모바일 광고 및 모바일 기반 서비스의 혁신성을 배가시키기 위한...
<Figure 1> "Kickbit" 앱 이용 사례
<Figure 2> 2010~2018 글로벌 모바일 트래픽(음성 및 데이터) 추이 (단위: EB)
[View Point]
美 인터넷광고협회(IAB, Internet Advertising Bureau)가 글로벌 모바일 광고 매출이 2011년 53억 달러에서 2012년 89억 달러로...
<Table 1> "Kickbit" 등장에 따른 진영 별 이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Apple, 메이저 방송사와의 잇따른 제휴로 TV 전략 순항..."광고 없는 TV 서비스"도 준비 착착 (0) | 2013.07.25 |
---|---|
착용형 단말(Wearable Device), 어디까지 진화했나 (0) | 2013.07.25 |
(무료)오디오계의 YouTube 표방하는 ‘SoundCloud’, 연설·라디오·오디오북 등 다양한 콘텐츠 포괄하며 성장가도 (0) | 2013.07.24 |
위기에 몰린 국내 케이블업계, M&A를 통한 규모의 경제로 자구책 마련 중 (0) | 2013.07.24 |
Apple, 가격 담합 유죄 판결...에이전시 모델과 MFN 조항 결합한 e-Book 가격 인상이 패소 원인 (0) | 2013.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