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앱 ‘Kickbit’, 광고 시청 대가로 모바일 데이터 지급...광고주, 이통사,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BM으로 주목

모바일 앱 ‘Kickbit’, 광고 시청 대가로 모바일 데이터 지급...광고주, 이통사,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BM으로 주목

 

링크: http://bit.ly/13c0NMw

 

 

[News]
최근 모바일 광고 업계에서는 광고주가 동영상 광고 시청을 비롯한 자사 브랜드에 대한 상호작용의 보상(reward)으로 소비자에게 모바일 데이터를 지급하도록 하는 혁신적인 모바일 앱 "Kickbit"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통사 진영은 자사 모바일 동영상 시청자의 모바일 데이터 요금을 대신 지불할 의사를 표명한 스포츠 채널 ESPN 등 CP(Content Provider)에 이어 광고주 진영이 모바일 데이터 요금 보조의 주축으로 부상할 가능성을 두고 "Kickbit"의 확산 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가급적 많은 소비자의 모바일 인터넷 접속을 용이하게 하고, 모바일 광고 및 모바일 기반 서비스의 혁신성을 배가시키기 위한...

 

<Figure 1> "Kickbit" 앱 이용 사례
<Figure 2> 2010~2018 글로벌 모바일 트래픽(음성 및 데이터) 추이 (단위: EB)

 

[View Point]
美 인터넷광고협회(IAB, Internet Advertising Bureau)가 글로벌 모바일 광고 매출이 2011년 53억 달러에서 2012년 89억 달러로...

 

<Table 1> "Kickbit" 등장에 따른 진영 별 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