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와 Amazon, ‘어린이 시청자’ 겨냥한 콘텐츠 확충에 총력전...미래 TV 시장 고객 선점을 위한 포석
[News]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을 주도하는 Netflix와 Amazon은 최근 Disney, DreamWorks Animation, Viacom, PBS 등 CP(Content Provider) 진영과 잇따라 계약을 체결하며 어린이 시청자를 겨냥한 콘텐츠 확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어린 자녀와 부모로 구성된 유료 TV 가입 해지 가구를 흡수하는 한편, 차세대 고객이 될 어린이 시청자를 선점하기 위한 Netflix와 Amazon의 어린이용 콘텐츠 확보전이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촉발할 경쟁 지형도의 변화 양상이 주목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Netflix는 지난 6월 17일 헐리우드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DreamWorks Animation과 콘텐츠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Figure 1> "Netflix Families" 서비스 화면
<Figure 2> Viacom과의 독점 계약을 전면에 내세운 "Prime Instant Video" 홈페이지
[View Point]
경기 침체 장기화로 가계지출이 위축됨에 따라 미국 가정에서는 유료 TV 가입을 해지하는 것은 물론, 여러 개의 온라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美 Chicago 공립도서관, 3D 프린터 기술 체험 위한 제조실험실 일반 개방...3D 프린터 대중화 ‘성큼’ (0) | 2013.07.11 |
---|---|
생각만으로 컴퓨팅 단말을 제어할 수 있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연구 개발 동향 (0) | 2013.07.11 |
(무료)일상의 모든 수치를 기록하는 ‘자가 수치화(quantified self)’ 트렌드, 치료 및 건강관리 서비스로 확장 기대 (0) | 2013.07.11 |
국내 콘텐츠산업 진흥계획 발표 내용...5大 추진전략과 12개 중점 과제 (0) | 2013.07.11 |
"ESPN 3D" 채널 중단과 BBC의 3D 시험 방송 보류...‘3D 방송’ 떠나고 ‘UHD 방송’의 시대 도래할까? (0) | 2013.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