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Netflix와 Amazon, ‘어린이 시청자’ 겨냥한 콘텐츠 확충에 총력전...미래 TV 시장 고객 선점을 위한 포석

Netflix와 Amazon, ‘어린이 시청자’ 겨냥한 콘텐츠 확충에 총력전...미래 TV 시장 고객 선점을 위한 포석

 

링크: http://bit.ly/131g9Hx

 

 

[News]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을 주도하는 Netflix와 Amazon은 최근 Disney, DreamWorks Animation, Viacom, PBS 등 CP(Content Provider) 진영과 잇따라 계약을 체결하며 어린이 시청자를 겨냥한 콘텐츠 확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어린 자녀와 부모로 구성된 유료 TV 가입 해지 가구를 흡수하는 한편, 차세대 고객이 될 어린이 시청자를 선점하기 위한 Netflix와 Amazon의 어린이용 콘텐츠 확보전이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촉발할 경쟁 지형도의 변화 양상이 주목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Netflix는 지난 6월 17일 헐리우드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DreamWorks Animation과 콘텐츠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Figure 1> "Netflix Families" 서비스 화면
<Figure 2> Viacom과의 독점 계약을 전면에 내세운 "Prime Instant Video" 홈페이지

 

[View Point]
경기 침체 장기화로 가계지출이 위축됨에 따라 미국 가정에서는 유료 TV 가입을 해지하는 것은 물론, 여러 개의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