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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크라우드 소싱 기반 날씨 정보 제공 서비스 ‘SkyMotion’,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의 가능성을 제시하다

크라우드 소싱 기반 날씨 정보 제공 서비스 ‘SkyMotion’,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의 가능성을 제시하다

 

링크: http://bit.ly/19PLkri

 

 

[News]
최근 Google이 네비게이션 서비스 사업자 ‘Waze’를 거액에 인수 하면서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기반 서비스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의 SkyMotion이 크라우드 소싱을 이용한 동명의 실시간 날씨 정보 제공 앱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향후 ‘SkyMotion’이 또 다른 로컬 정보 제공 서비스와 결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사용자 환경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토대로 ‘SkyMotion’이 주요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잡으며 향후 대형 IT 사업자들의 인수합병 리스트에 오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News Plus]
날씨 앱 개발사 SkyMotion이 2013년 5월, 독자 기술인 ‘Nowcasting Technology’와 크라우드 소싱 기술을 결합한 실시간 기상 예보 서비스 앱 ‘SkyMotion’을...

 

<Table 1> ‘Sky Motion’ 관련 주요 정보
<Figure 1> ‘Bixi’에 적용된 ‘Sky Motion’의 날씨 예보 서비스

 

[View Point]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날씨 앱의 매력도는 상당한 편이다. 휴대 단말 사용자의 해당 앱 이용도가 매우 높으며, 따라서 날씨 앱을 통해...

 

<Figure 2> 날씨 앱의 사용자 충성도(loyalty) 관련 지표
<Figure 3> 크라우드 소싱 앱 ‘Weddar’ 서비스 이용 화면
<Figure 4> 스마트폰 내장 센서를 이용하는 날씨 앱 ‘WeatherSig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