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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일본의 신개념 오프라인 게임 이벤트 "리얼 탈출게임", OSMU 콘텐츠 전략의 모범사례로 부상

일본의 신개념 오프라인 게임 이벤트 "리얼 탈출게임", OSMU 콘텐츠 전략의 모범사례로 부상

 

링크: http://bit.ly/12xBwQt

 

 

[News]
오프라인 공간에서 게임 참가자들이 주어진 힌트를 이용해 목적을 달성하는 ‘실시간 참여형 수수께끼 게임’이 일본에서 화제다. 그 대표 사례인 ‘리얼 탈출게임’은 최근 TV 드라마 및 영화 제작이 확정되는 등 새로운 게임 체험과 OSMU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실시간 참여형 수수께끼 게임’의 제작·운영 업체인 일본 SCRAP은 다양한 장소에서 인기 콘텐츠와의 콜라보레이션에 입각한 게임 이벤트 전개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향후 OSMU 콘텐츠로 빠르게 사업 영역을 확장해 게임 이벤트의 저변을 확대할 전망이다.

 

[News Plus]
"리얼 탈출게임’은 일본의 이벤트 제작·운영 업체인 SCRAP 이 지난 2011년부터 일본 각지에서 본격 전개해온 오프라인 게임 이벤트 "실시간 참여형 수수께끼 게임"의 일종으로, 일반적으로 1~2시간 정도의...

 

<Figure 1> "리얼 탈출게임"의 영화화 제작 공지 포스터
<Figure 2> "리얼 탈출게임TV 제2탄~The Chase"의 로고(좌) 및 수수께끼 문제 예시(우)

 

[View Point]
"리얼 탈출게임"은 지역 명소나 상점가를 찾는 일본의 20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산되어 왔으며 인기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이나 만화 "우주형제...

 

<Table 1> SCRAP이 개최한 일본 및 해외 지역 주요 "실시간 참여형 수수께끼 게임" 사례
<Figure 3> "신속의 게노세크트로부터 유원지를 구하라"(좌) 및 "마그노리아 은행에서 탈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