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규모의 경제 구현과 모바일 확장 위한 사업자간 M&A 가속화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규모의 경제 구현과 모바일 확장 위한 사업자간 M&A 가속화

 

링크: http://bit.ly/132VzUL

 

 

[News]
지난 2013년 5월 7일 중국 최대 인터넷 검색업체 Baidu가 모바일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 PPS를 인수한 데 이어 5월 19일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점유율 2위 업체 Sohu가 중국 최초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를 개시한 PPTV의 인수 계획을 발표했다.

미국과 달리 아직 성장 초기 단계의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은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는 소비자가 급증함에 따라 모바일로의 확장을 통해 지속적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려는 메이저 사업자들의 M&A 전략이 가속화되고 있다.

 

[News Plus]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이 지난 2012년 시장 1, 2위 사업자 Youku와 Tudou의 합병...

 

<Figure 1>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규모와 성장 추이
<Figure 2> PPS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현황
<Figure 3>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2012년 말 기준)

 

[View Point]
최근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일련의 M&A 행보는 포화상태에 이른 중국 인터넷 시장 환경에 대응해 모바일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