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이통사 진영, OTT 메신저 시장에서 승산 충분...서비스 신뢰도와 단말 내장 앱으로 우위 점한다
<Key Message>
OTT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의 세력이 강성해지면서 이통사들이 기존 SMS 매출에 큰 타격을 받는 등 위기감이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이통사들은 OTT 서비스에 비해 신뢰도가 높은 안정적인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가입자의 단말에 직접 프리미엄 메신저를 내장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메신저 시장 경쟁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 “이통사, OTT 메신저로 인한 매출 하락 우려 크다”...여전히 대응 속도는 ‘지지부진’
- 이통사, OTT 메신저 대비 신뢰도 높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승부해야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Yahoo의 마이크로 블로그 Tumblr 인수 배경 및 시장 평가 (0) | 2013.05.29 |
---|---|
ESPN의 자사 모바일 동영상 시청자에 대한 "데이터 보조금 서비스" 추진 배경 및 한계... 망중립성 해결이 우선 (0) | 2013.05.29 |
Google Glass 전용 앱 투자 및 개발 현황 (0) | 2013.05.28 |
Google, EU에 검색 결과 조작設 대응 위한 개선안 제시...‘검색 중립성’ 둘러싼 논란, 새로운 국면 돌입 (0) | 2013.05.28 |
(무료)美 케이블 TV의 新 성장동력 ‘VOD 서비스’, 몰아보기 트렌드와 콘텐츠 다양화가 성장 견인 (0) | 2013.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