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게임간 콜라보레이션 사례 급증”...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성공 공식으로 주목
[News]
일본 PC게임, 콘솔게임 업계에서 전개해 온 ‘게임과 게임간 콜라보레이션’ 전략이 최근 일본 모바일 게임에도 속속 도입되고 있다. GungHo Online Entertainment(이하 GungHo Online)의 인기 모바일 게임 ‘Puzzle & Dragons’는 최근 다른 모바일 게임의 캐릭터 및 게임 스테이지를 차용했다. 메이저 게임 기업인 Capcom, Square Enix 등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정 게임에서 다른 게임의 캐릭터 및 아이템을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게임간 콜라보레이션 전략은 자동차, 애니메이션, 요식업 등 이종산업과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에 비해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 게임 개발업체들도 참여하기 쉬워, 주요한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 받고 있다. 게이머 입장에서는 보다 신선한 게임 콘텐츠를 즐기고 기간 한정 게임 아이템 획득이라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News Plus]
게임간 콜라보레이션은 한 게임 업체가 서비스하는 2개 이상의 게임에서 진행되거나 게임 업체간 제휴를 통해 각 업체의 서비스 게임들에서...
[View Point]
콜라보레이션은 게임과 게임 등 동종 산업 내 콘텐츠의 혼합 또는 이종 산업간 제휴를 기반으로 기존의 콘텐츠, 서비스와는 다른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Figure 1> "Puzzle & Dragons’에 등장한 콜라보레이션 던전(좌) 및 "Princess Punt Sweets’의 캐릭터(우)
<Figure 2>‘Ninja Arms’가 제공한 콜라보레이션 카드(좌) 및‘Magical Girl Wars’에서 지급된 캐릭터 의상(우
<Table 1> 일본 모바일게임간 주요 콜라보레이션 사례(2012.5.23 기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모바일 콘텐츠 시장, 태블릿 PC 확산 여파로 게임·동영상·e-Book 콘텐츠로 중심축 이동 中 (0) | 2013.05.24 |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수익모델 비교 (0) | 2013.05.24 |
(무료)美 방송 업계, 소셜 TV 통한 직접적인 수익화 방안 발굴에 주목...시청자의 적극적인 동참 유도가 ‘성공의 비결’ (0) | 2013.05.23 |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게임 네트워크 표방하는 "Google Play Game Services"의 주요 특징 (0) | 2013.05.23 |
플랫폼 사업자에 대항한 이동 통신사들의 모바일 광고 시장 공략기...SingTel의 아시아 모바일 광고 시장 진출 사례 (0) | 2013.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