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3개년 성장 전략 발표…핵심 키워드는 “모바일ㆍ로컬ㆍ글로벌”
[News]
e-커머스 대표 업체 eBay가 모바일, 로컬(Local), 글로벌 전략을 중심으로 한 3개년 성장 계획을 발표했다. ‘커머스 혁명’을 주도하는 동인으로서 m-커머스 서비스 강화와 당일 배송 서비스 ‘eBay Now’ 확대를 통한 로컬 전략, 신흥 시장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삼은 글로벌 전략이 그 핵심이다.
[News Plus]
eBay가 지난 3월 28일 ‘2013 Analyst Day’를 개최하며 향후 3년 간의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Table 1> 모바일 커머스 애플리케이션 인기 상위 Top 5
<Figure 1>‘eBay Now’ 서비스 이용 화면 스냅샷
<Figure 2> Snapsdel 서비스 화면 스냅샷
[View Point]
소비자들의 e-커머스 서비스 활용 경험이 축적되면서 관련 시장 성장이 본격화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Forrester Research에 따르면...
<Figure 3> 미국 e-커머스 시장 성장 추이(단위: 10억 달러)
<Figure 4> 주요 유형별 모바일 커머스 앱 활용 비중
<Figure 5> eBay의 분기별 매출액(좌) 및 순익(우) 증감 추이
<Table 2> 모바일 커머스 웹사이트 인기 상위 Top 5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전문가 네트워킹 표방하는 LinkedIn, 인재 채용 솔루션 ‘Talent Solutions’의 급성장으로 1분기 ‘깜짝’ 실적 호조 (0) | 2013.05.15 |
---|---|
앱에서 플랫폼으로 도약 꿈꾸는 Evernote의 전략 분석 (0) | 2013.05.15 |
(무료)美 방송 업계, 내·외부 위협 요인으로 위기 증폭...“광고·재전송료 등 전통 수익 모델 붕괴 위기” (0) | 2013.05.14 |
IT 업계의 新 트렌드로 부상한 "API 이코노미" (0) | 2013.05.14 |
YouTube, Viacom과의 저작권 침해 공방에서 또 승리...‘디지털 저작권법상 면책 조항’이 승부의 분수령 역할 (0) | 2013.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