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eBay, 3개년 성장 전략 발표…핵심 키워드는 “모바일ㆍ로컬ㆍ글로벌”

eBay, 3개년 성장 전략 발표…핵심 키워드는 “모바일ㆍ로컬ㆍ글로벌”

 

링크: http://bit.ly/18Jw3bQ

 

 

[News]
e-커머스 대표 업체 eBay가 모바일, 로컬(Local), 글로벌 전략을 중심으로 한 3개년 성장 계획을 발표했다. ‘커머스 혁명’을 주도하는 동인으로서 m-커머스 서비스 강화와 당일 배송 서비스 ‘eBay Now’ 확대를 통한 로컬 전략, 신흥 시장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삼은 글로벌 전략이 그 핵심이다.

 

[News Plus]
eBay가 지난 3월 28일 ‘2013 Analyst Day’를 개최하며 향후 3년 간의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Table 1> 모바일 커머스 애플리케이션 인기 상위 Top 5
<Figure 1>‘eBay Now’ 서비스 이용 화면 스냅샷
<Figure 2> Snapsdel 서비스 화면 스냅샷

 

[View Point]
소비자들의 e-커머스 서비스 활용 경험이 축적되면서 관련 시장 성장이 본격화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Forrester Research에 따르면...

 

<Figure 3> 미국 e-커머스 시장 성장 추이(단위: 10억 달러)
<Figure 4> 주요 유형별 모바일 커머스 앱 활용 비중
<Figure 5> eBay의 분기별 매출액(좌) 및 순익(우) 증감 추이
<Table 2> 모바일 커머스 웹사이트 인기 상위 Top 5